미국의 의료보험 시스템과 코로나19에 따라, 원격의료산업이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 이 중심에 있는 텔라닥 헬스(TDOC)가 상승 후 하락을 멈추고 다시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현재 나스닥 상장 기업 중 원격의료관련주는 텔라닥이 유일합니다. 리봉고 인수가 마무리 되면 실적은 물론 목표주가가 높아지면서 주가 전망이 밝아질텐데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주식 텔라닥 알아보기
텔라닥은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습니다. 현재 24시간 원격진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0년엔 텔라닥을 이용한 진단이 1000만건이 넘었습니다.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요. 미국 뿐 아니라 남미, 동남아시아 등으로 서비스 확장중입니다.
- 기업명 : 텔라닥 헬스 Teladoc Health Inc
- 텔라닥 티커 : TDOC
- 섹터 : 의료
- 시총 : 24조
- 배당금 : 해당없음
- 국내 증권사 보고서 : 해당없음
위의 사진처럼 텔라닥을 통해 의사와 정기검진이나 질병 진료를 할 수 있고요, 간단한 시술, 수술 또한 텔라닥을 통해 이미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 제휴를 맺고 있고, 위에 잠깐 언급한 바와 같이 리봉고 인수 진행중입니다. 미국에서 현재 당뇨병,고혈압 진료에 리봉고를 압도적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리봉고를 텔라닥이 인수한다면 장기적으로 볼 때 회사에 엄청난 이익을 가져다줄거라고 개인적으로 판단이 됩니다. 구독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어 현재 매출 전망이 굉장히 밝게 예측되고 있습니다.
텔라닥 목표주가, 컨센서스
TIP Ranks 애널리스트 컨센서스를 보면 2021년 하반기까지 예상주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작성자는 21명 중 13명 BUY, 8명 HOLD, 0명 SELL로 투자권유의 종합의견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증권사 의견이 항상 맞는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목표주가
최소 $ 142
최대 $ 291
평균 $ 203
소신 의견
최근 캐시우드 역시 텔라닥을 포트에 비중을 실어 주목을 받았습니다. 지지선을 128-129달러선으로 보고 관종에 담아놨는데, 최근 나스닥 시장 하락과 겹쳐 126달러까지 내려가 일단 1차 저점으로 생각하고 포트에 소량 담았습니다. 제2의 테슬라가 될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장투 예정입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