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핀 주가, RDFN 주식 전망, 미국부동산관련주
오늘 이야기할 나스닥 상장 주식인 레드핀은 미국의 부동산 중개업체입니다. 2004년에 설립되었고요, 다른 중개업체와 차별화 되는 점은 레드핀 어플이 굉장히 잘 되어 있어 앱상에서도 매물의 가격,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도자가 자신의 집을 이 어플에 등록할 때의 수수료 역시 레드핀에서 챙기고 있고요.
최근 미국에서도 코로나19의 영향인지 집구매에 대한 열망이 그 어느때보다 커 매매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데 이에 따라 당연히 부동산업계는 호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레드핀은 1년사이 30%를 약간 상회하게 상승하였는데 최근에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포스팅해보기로 했습니다.
Redfin 주식 종목분석
- 회사명: 레드핀 Redfin Corporation
- 티커명: RDFN
- 섹터: 부동산중개
- 시총: 6조 7000억원
- 배당금: 해당없음
보고서
워싱턴 의과대학을 중퇴한 David Eraker가 2004년에 설립한 레드핀은, 부동산 매입 과정에서 본인이 겪은 문제를 해결한 뒤 이와 관련된 사업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존 중개 모델과는 구조가 약간 다른데요, 일단 할인 중개로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고 사업 초기부터 온라인지도기반부동산검색을 제공하여 앞서나갔는데 이 때가 무려 구글 지도 도입 전입니다. 대단하죠?
또, 아마존 데이터마이닝 담당 David Selinger가 사업에 합류하면서 레드핀 부동산 데이터 구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요. 2010년에 베스트 스타트업 상을 수상하기도 한 바 있습니다. 그 후 크고 작은 업체들과 협력, 합병 등을 통하여 사업을 잘 유지하고 있고요. 아무튼 중요한 것은 현재 미국은 사상 최저 금리를 유지하면서 집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는 것입니다. 17개월 연속상승중이고요. 미국전국부동산협회에 따르면 20년 4월 주택평균매매가격은 28만 6800달러였지만, 21년 4월엔 34만 1600달러로 크게 상승하였다고 합니다. 이후의 전망도 계속 상승세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는데요. 관련종목으로는 로켓컴퍼니(RKT), UWM홀딩스(UWMC), 리맥스(RMAX), 레드핀(RDFN), 리얼로지(RLGY) 등의 부동산중개업체들이 있습니다. 이 중 개인적으로 레드핀이 흐름이 좋아보이네요.
목표주가, 컨센서스
증권사리포트를 살펴보면 2021년 하반기까지 레드핀 예상주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Low $27.00
Average $68.73
High $104.00
의견
질로우와 많이 비교되기도 하는데, 제가 레드핀과 질로우 어플을 모두 받아 사용해본 결과 제가 실제 집을 매수, 매도 하려는 실사용자라면 레드핀이 서비스면이나 수수료면에서 매력적으로 보이더군요. 올라오는 매물도 많고 거래도 상당히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마음에 들어서 체크해놓은 매물 중 꽤 많은 수가 며칠 뒤 sold out되어 있더군요) 이런 중개수수료를 레드핀이 잘 취하고 있다 생각하니 전망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매물비교 서비스도 잘 되어있고 5분마다 매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더군요. 레드핀이 현재 미국전역과 캐나다에서 서비스 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타국가 진출의 기회도 있고 시총도 질로우보다 낮기에 조금 더 기대가 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투자 아이디어 공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